모든 민족들의 문화와 역사와 그 나라의 모국어에 특이한 의미를 갖게 된다. 곧 그들의 모국어에 의해서 이끌려 사유하고 지각하고, 모국어의 구조와 성격에 의해서 생각하고 지각하고, 삶 의 세계를 이해하게 된다는 것이다.
즉 얼은 언어를 양식으로 하여 문화라는 객관적 세계를 만들어 내고 그렇게
모여서 온 세상에 흩어져 갔다. 물론, 이것은 유태인의 설화이고 종교적 설명에 불과하며 과학만능을 자처하는 오늘날에 있어서는 별로 설득력이 없다고 본다. 그렇다고 오늘날의 과학적 방법이 완전히 납득할 만한 설명을 제시하지도 못하고 있다
언어 기원의 문제는 당연히 철학자들을 괴롭혔고,
모든 것은 ‘추측상’으로 존재한다.
<중 략>
<1> The Divine Source : 언어의 기원에 대한 종교론적 추측
창세기에 묘사된 것처럼 성경의 전통에서, 신은 아담을 창조하였고, “아담이 모든 살아 있는 생명체에 대해 뭐라고 부르든 간에, 그것이 그엇의 이름이 되었다”. 대신에, 힌두교의 전통에 따르
4.4. 북경어성모체계의 특징과 문제점 이 문제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현대중국어 생성음운론’(鄭錦全, 학고방) 참고.
1)불송기음(不送氣音과) 송기음(送氣音)
ㆍ북경어의 색음과 색찰음은 불송기와 송기 두 세트의 음들로 서로 대비된다.
ㆍ북경어의 송기는 중요한 변별적 자질일 뿐
nasals)의 상실을 들 수 있다. 예: OFris. muth, Germ. Mund 'mouth. Frisia語는 수많은 방언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Friesland 내에서는 東Frisia 방언, 西Frisia 방언(표준 방언임), 및 南西Frisia 방언의 세 주요 방언이 주로 쓰인다. 이외의 다른 방언은 Frisia語가 쓰이는 주변의 여러 섬과 Netherlands 및 German의 일정한 도시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