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onotope)적 정체는 풍경을 느리게 만들고, 언어를 차분하게 하며, 운동감을 앗아간다. 운동성 없는 묘사들이 단순히 시의 형성에 의해 생겨난 것이라고 간주한다면 그것은 다소 폭력적인 생각일 것이다. 작법 방식은 시인의 세계관에 영향을 받는다. 이 시 또한 예외일 수 없다. 시인의 세계관이 작법 방
2005년 인도 봄베이(뭄바이) 콜센터들에 관한 놀라운 다큐멘터리 <존과 제인>의 인도인 연출자 아심 아흘루왈리아(Ashim Ahluwalia)는 “정신은 미국에 있는데 인도에서 그 육체를 누리기란 분명 힘든 일일 것”이라 얘기했다. 망명은, 정신은 고국에 육체는 망명국에 두는 것인데, 오프쇼링 아웃소싱의 한 형
R/E/P/O/R/T
[ 구효서 작품분석 ]
- <소금가마니>, <시계가 걸렸던 자리>, <명두>
목 차
1. 들어가면서
2. <소금가마니>
1) 어둠과 습기를 머금은 ‘어머니의 삶’
2) 무한한 삶에 대한 깨달음
3. <시계가 걸렸던 자리>
1) 소설 속에 나타나는 시간의 흐름
2) 소설 속에서 시간과 연관되어 나타나는 상징적 소재
3)
중등 사회과 교육과정에 있어서 지역학습의 뿌리는 「교육과정의 지역화」라는 국가 수준의 교육 정책과, 지역화 정책 이전부터 사회과 및 지리교육의 내용 구성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했던 「지역지리학」에서 찾을 수 있다. 초등 사회과의 지역학습은 교육과정의 지역화가 추구하는 이념을 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