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역〉
․시네마 누보(CinemaNovo); 월터 살레스(감독)
1959년 쿠바 혁명의 영향을 받아 브라질에서 일어난 ‘시네마 누보’ 운동은 영화가 그 자체로 의미를 생산하는 대신, 사회적 변화에 기여해야 하는 목적 지향적 의미를 가진 사회운동이었다. 따라서 ‘시네마 누보’의 주창자들은 60년대 초
CinemaNovo)
1950년대 중반부터 생긴 시네마 노보는 민족영화라는 개념에 뿌리를 두고 특히 가난과 폭력의 현실을 반영하면서 국가의 현실에 도전한다. 1955년 도스 산토스가 제작한 다큐영화 『섭씨 40도의 리오』는 시네마 노보 최초의 움직임이었다. 70년대 후반에 들어서면서 민중영화의 개념을 전투적
(3)모더니즘
‘모더니티’와 ‘모더니즘’을 혼동하여 쓰는 경우가 많다. 엄밀히 말하면 두 가지 개념은 서로 연계되어 있기는 하지만 동시에 큰 차이를 지니고 있다. ‘모더니티’가 나타내는 현대성은 우리가 ‘현대적인 것’이라고 생각할 때 떠올릴 수 있는 진보적이고 선진적인 이미지로 대변된
2. 구조형태
조직구조를 정의할 때는 다음의 세 가지 구성요소를 고려해야 한다.
첫째, 계층의 수와 관리감독자의 감독범위와 같은 공식적 보고체계를 나타낸다.
둘째, 개인을 부서로, 부서를 전체 조직으로 집단화한다.
셋째, 부서 간 효과적인 의사소통, 조정, 통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설계해야
가편집 rough cut
쇼트와 시퀀스를 순서대로 배열한 초기 편집판. 정확한 커팅 지점은 아직 결정되지 않은 상태이다. 가편집 이후의 단계로 편집이 완성된 것을 가리켜 '최종 편집판'이라고 부른다. 가편집은 편집자, 감독, 제작자, 작곡가에게 최종판이 어떤 모습을 갖추어야 할 것인가를 감지하게 해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