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ss, definitely separate own's cognitive and ignore or even lose sight of the fact.
Justifying: Finding excuse to justify own's opinion or behavior. Because they can not accept dissonance.
Investigating: Finding error from the other opinion. And decide to find the way which can advocate own's behavior or belief. Also, they try to make other people understand.
- Changing: Trying to get co
Cognitive Paradox Management)
상술한 세 가지 방법은 진정한 의미의 패러독스경영이라고 할 수는 없다. 진정한 의미의 패러독스경영은 동일한 시점에, 동일한 부문에 그리고 동일한 차원에서 두 가지 모순이 동시에 존재하도록 해야 하는 것이다. 이른 인지적 패러독스경영(Cognitive Paradox Management)이라고 한
1-1. 인간의 본성 (인간관)
인지발달의 핵심적인 문제는 인간의 본성을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인지이론에서는 인간을 매우 주관적인 존재로 규정하고 있으며, 각 개인의 정서, 행동, 사고는 개인이 현실을 창조해내는 방식, 즉 현실세계를 구성하는 방식에 따라 달라진다고 보고 있다.
12. Decision making process
1)욕구 인식: 새로운 휴대전화가 필요함
2) 정보수집
① 광고 TV, 라디오, 인터넷, 인쇄매체
② 인터넷 각 브랜드의 홈페이지, 가격비교 사이트, 사용후기
③ 주변인의 의견 친구들, 부모님, 통신사에서 일하는 친척분
④ 대리점 직접 방문하여 만져보고 체험하며 점원에게 질
Game
↓
- 문화콘텐츠 산업으로써
높은 잠재력의 시장
- 게임 시장의 지속적 성장
- 사회의 부정적 인식
- 정부의 미약한 지원
- 열악한 게임산업 기반
기업선정이유
넥슨과의 연합으로
해외경쟁력 확보
게임시장에서의
높은 인지도
경쟁업체와 차별되는
홍보 수단
MMORPG 게임의
선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