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laborative learning)과 혼용되어 사용되기도 한다. Webb과 Palincsar(1996)은 협력을 구성원들이 집단의 사고과정에 기여하는 것으로 정의한다. 이들에 따르면 협동학습은 협력 없이도 일어날 수 있지만, 협력학습은 협동을 포함한다.
Olivares(2008)는 협동학습이 협력학습에 비해 더 구조화되어 있고 개인의 학습
collaboration)을 포함하는 개념으로 이해할 수 있다. 즉, 이러닝은 네트워크 기반을 통해 교육이 제공되고, 상호작용이 일어나며, 촉진되는 모든 형태의 교육을 지칭한다고 할 수 있다. ≫
e- learning에 대한 관심의 증가와 함께 관련 연구들도 교육공학, 경영, e-business 등 다양한 관점에서 논의되고 있으며,
Collaboration)등 까지 포함한다. 학습자 중심의 융통성 있고 상호작용적인 환경 속에서 정보와 교수 내용을 전달하고, 다양한 형태의 학습 경험을 지원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1.2. e-learning 산업의 개요
1.2.1. 정의
e-learning 산업이란 e-learning contents 및 e-learning contents 운용소프트웨어의 연구
collaboration)을 포함
◦ IT를 교육에 활용한 방법을 지칭하는 용어
- 원격교육(Distance Learning), 가상교육(Cyber Education),
온라인 교육(Online Learning), 웹 기반 교육 (Web- based Traning),
WBI (Web-based Instruction), IBI(Internet based Instruction) 등
◦ e-learning을 구성요소를 카테고리로 하여 관련된 개념들
-원격
Yuhan-Kimberly Company, there is a sustainability management which is economic responsibility, social responsibility and environmental responsibility.
Social Responsibilities
Compliance Management
Ethical Management
Transparency
Contribute to and invest in community
Strengthen life-long learning
Build win-win relationship with business partners
Enhance health and hygiene of custom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