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3D 그래픽은 3차원적인 입체 이미지를 작성하는 것이고 2D는 2차원적인 평면 이미지를 제작하는 것이다. 2차원적인 평면 이미지를 구성하는 2D 그래픽은 평면적으로 이미지를 구성하게 되는데 이는 캔버스에 그림을 그리는 작업과 유사하다. 2D 그래픽에서는 자연물이나 그림을 촬영한 사진 이
1. 개요 : 개요와 목적
최근의 다양한 스마트 기기의 발전과 더불어 화면표시 기술, 즉 디스플레이 테크놀러지가 각광 받고 있다. 이는 디스플레이 기술이 단순히 고객에게 보여주는 시각적인 부분이 뿐 아니라, 기기 자체의 성능(화질, 응답속도, 배터리 소모량 등)과 제품 단가(생산 공정단가 등)를
원추형 tip(spindt type cathode)
-금속 tip
-실리콘 tip
테두리형 emitter
잎사귀형(leaf type)
빗형(comb type)
별형(star type)
저항층(resistive layer)을 갖는 tip형 emitter
평면형 emitter-MIM구조
-CNT(탄소나노튜브)
형광이란, 물질의 내부에 있는 전자가 외부로부터 에너지
Ⅰ. 개요
컴퓨터 그래픽을 활용한 시각 전달 디자인 작품과 전통적 방법으로 제작된 작품을 비교 고찰한 결과 상술한 바와 같이 창의적 발달 면에서의 그리기 태도에서는 컴퓨터 그래픽 쪽이 우월하였으나 전통적 방법에서 감성적으로 더 친숙함을 보였다. 표현력에서 본 작품의 질적 수준에서는 컴
Color)의 재현율을 높이는 기술이 발전하고 있으며, 그 평가기술 역시 연구되고 있다.
색재현성 평가기술에는 휘도, 명암비, 색재현율 등 물리적 특질의 수치적 표현하는 객관적 색 재현 성능 평가와 시청자가 느끼는 주관적인 비교, 평가를 하는 주관적 화질평가가 있다. 인간의 시각 특성과 심리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