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이 쉽게 고장 나면 안되기 때문에, 제품의 견고성이 중요하다. 그리고 시험을 보며, 제품에 의해 부상자가 나오면 상당히 문제되기 때문에 안전성도 중요하다. 그리고 사용이 편리해야 하기 때문에 사용 편의성이 중요하고, 마지막으로 비용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5. 개념설계(Conceptual Design)
2.4. Bonjean Curve
많은 학생들이 Bonjean Curve 에 대해 답을 하지 못하였다고 하셨다. 우리 조원들도 이 문제에 대해 거의 답을 하지 못하였다고 했다. Bonjean Curve는 부력의 개념이다.
그림 Bonjean Curve
임의의 수선에서 횡단면의 면적은 Simpson's 1st Rule 같은 방법으로 구할 수 있고 이를 수선변화에 따른 곡
Ⅰ.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개요
1. structured design 발전된 고안
처리방법과 자료가 하나의 묶음으로 이루어져 자료 추상화의 개념을 이용한 프로그래밍 방법
객체(object)가 주체가 되어 객체들 사이에 메시지전달(message-passing)로 문제해결.
행위자 이론(actor-theory) 이론적 배경
2. simula67
객체라는
개념의 조작화)
5. 경험적으로 검증이 가능
6. 간주관적(연구과정이 같으면 같은 결론을 얻음)
7. 수정가능
8. 설명적(사실 수집에 그치지 않고 이론을 수립)
9. 재생가능
<간주관성>
1. 의미와 논리에 있어서 서로 다른 과학자들 간의 동의
2. 같은 실험을 행하는 두 과학자는 주관적
설계가 이루어지면, 그것을 바탕으로 조사목적과 가설을 설정하고, 개념을 정의하고 측정을 결정하게 된다. 이 단계를 개념화-조작화-질문지 설계단계라고도 한다. 조사내용에 관한 작업이 끝나면 표본을 선정하고, 자료 수집을 한다. 자료수집이 모두 이루어지면 자료 분석을 하고, 분석을 통해 나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