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자상거래는 “전자적 방식을 이용하여 전자공간(Cyber-Space)상에서 이루어지는 거래행위”라고 정의되기도 한다. 즉 전자상거래는 전자문서교환, 이미지 처리, 바코드 사용, 전자우편, PC통신, 전자자금이체, 전자화폐, 통신망을 이용한 가상기업 등을 통한 일반적인 거래활동을 의미한다는 것이다.
Ⅰ. 서론
최근 ‘유비쿼터스’라고 회자되고 있는 이 단어는 정확하게는 ‘유비쿼터스 컴퓨팅’을 지칭한다.유비쿼터스(Ubiquitous)란 ‘언제 어디서나 존재한다.’는 뜻의 라틴어로 이 개념을 IT부분에 처음 도입한 미국 제록스사의 팰로알트 연구소의 Mark Weiser는 “21세기를 위한 컴퓨터(The Computer for
전자상거래
I. 전자상거래의 개념과 효과
1. 개념
전자상거래에 대하여 일반적인 정의는 아직 없는 상태이지만, 나름대로 이를 간략하게 정의하자면, "기업과 기업 또는 기업과 소비자 간의 상거래활동을 통신 네트워크를 통해 수행하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여기에서 "상거래활동"이
콘텐츠)가 인터넷 지형도를 크게 뒤바꿔 놓은 역사적인 시기로 기록될 것이다. 그런 맥락에서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 2006.12.13)은 유튜브(YouTube)와 같은 동영상파일 공유사이트, 마이스페이스(MySpace)등 개인 블로그를 예로 들면서 디지털 민주화라는 새로운 사회현상의 틀을 만들고 전 세계미디어 영
Space는 ‘Viral usage’와 ‘User generated content’가 특징인 서비스.
MySpace는 2005년미국 웹사이트 방문자 순위에서 27위를 기록했으며, 사용자가 만드는 콘텐츠(user-generated content)를 통해 대규모 트래픽을 유발하고 있으며, 이러한 트래픽을 음악상품의 판매에 연결하여 수익화하고 있다. 동사는 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