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STEAM(융합인재)교육이란?
융합인재교육이란 다양한 학문을 융합해 교육하는 통합적 교육방법으로서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 Mathematics 다섯 과목 중 두 가지 이상의 과목 간 내용과 과정을 통합하는 교육방식이다.
전통적인 독립적 교과 과정에서 벗어나 타 교과간의 융합을 통해 실용적인 학
교육의 활성화 미흡 등의 문제가 나타나고 있다.
한국기업 관리시스템의 취약점 중의 하나는 경영관리에 대한 실효성 있는 평가가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것은 곧 관리시스템의 효율성에 대해 체크가 제대로 되지 않고 있으며, 체계적 평가에 근거하여 시스템의 혁신으로 연결되지 못
아주 먼 과거부터 현재를 거쳐 미래로 이어지고 있는 인류 역사의 4대 공간혁명을 꼽는다면 그것은 도시혁명, 산업혁명, 정보혁명, 그리고 유비쿼터스 혁명이 될 것이다. 도시혁명은 인류의 활동공간인 물리공간을 원시적 평면에서 도시공간으로 창조한 1차 공간혁명이고, 산업혁명은 도시공간을 중심
Programs and Projects (프로그램과 프로젝트)
- 프로그램과 프로젝트: 전략적인 주도권에 관심을 두게 하고, 학습을 촉진하며, 변화 뒤의 추진력을 만들고, 책임감을 주며, 바람직하지 않은 주도권을 청산할 수 있게 한다. action plan(행동 플랜)의 여러 가지 버전으로, 다음과 같은 요소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교육받았다. 이러한 결과 현재의 노인과 자녀들 사이에 노인부양, 노후생활에 대한 책임문제는 상호 가치관의 충돌로 말미암아 갈등을 야기한 요소가 되고 있다. 더욱이 우리나라 현 복지정책의 공적인 노후 보장 장치가 미흡한 상태에서 사적부양이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부양을 둘러싸고 이러한 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