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STEAM(융합인재)교육이란?
융합인재교육이란 다양한 학문을 융합해 교육하는 통합적 교육방법으로서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 Mathematics 다섯 과목 중 두 가지 이상의 과목 간 내용과 과정을 통합하는 교육방식이다.
전통적인 독립적 교과 과정에서 벗어나 타 교과간의 융합을 통해 실용적인 학
1. 차세대 IT의 키워드 ‘유비쿼터스’
유비쿼터스 [Ubiquitous]
물이나 공기처럼 시공을 초월해 '언제 어디에나 존재한다'는 뜻의 라틴어(語)로, 사용자가 컴퓨터나 네트워크를 의식하지 않고 장소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을 말한다. 1988년 미국의 사무용 복사기 제조회사인
제1장 유비쿼터스, 도대체 무엇인가?
1. 차세대 IT의 키워드 ‘유비쿼터스’
유비쿼터스 [Ubiquitous]
물이나 공기처럼 시공을 초월해 '언제 어디에나 존재한다'는 뜻의 라틴어(語)로, 사용자가 컴퓨터나 네트워크를 의식하지 않고 장소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을 말한
convergence)는 통신, 가전, 컴퓨터 등 전자정보통신 산업의 디지털화가 진전됨에 따라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이들 산업이 상호 융합되어 새로운 형태의 제품과 서비스를 탄생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의 핵심 축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4세대 이동통신 표준화 진행 방향은 크게 3G에서의 진화인 E3G
-현재의 성과
시장 역동성이 증가하고 있다 포괄적인 문화산업에 대한 관심과 투자및 지원의 확대로 엔터테인먼트산업은 새로운 전기를 맞고 있다. 좀 더 살펴보면 1995년부터 서서히 증가한 문화산업에 대한 관심이 정책적인 노력으로 실현되었다. 그 내용으로는 ‘문화산업진흥기본법’등 체계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