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STEAM(융합인재)교육이란?
융합인재교육이란 다양한 학문을 융합해 교육하는 통합적 교육방법으로서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 Mathematics 다섯 과목 중 두 가지 이상의 과목 간 내용과 과정을 통합하는 교육방식이다.
전통적인 독립적 교과 과정에서 벗어나 타 교과간의 융합을 통해 실용적인 학
기술마케팅이란?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서비스하는 것
GE’s Big box: 고객의 솔루션 경제 공식
? Evaluation
? Procurement
? Storage
? Testing/Monitoring
? Installation
? Financing
? Assembly/labor cost
? Energy cost
? Yield loss
? Production cycle
? Services
? Repair
? Training
? Maintenance
? Disposal
? Other
<중
1. 기업 e-learning의 문제점
첫째, 인적 자원 측면에서는 e-Learning의 기획, 분석, 설계, 개발, 운영, 평가를 담당할 전문적인 인력의 부족이 가장 큰 문제점이다. 대체로 집합교육을 담당하던 인력이 기존의 업무와 더불어 e-Learning 관련 업무를 겸하는 경우가 많아 전문성 확보가 용이하지 않다. 많은 업무가
어떤 사원이 훌륭한 사원인가? 많이 아는 사람인가? 많이 생각하는 사람인가? 행동을 잘하는 사람인가? 감성이 풍부한 사람인가? 패기가 넘치는 사람인가? 인재상을 설명하는 키워드는 시대와 상황에 따라 변해왔다. 21세기 인재상은 역량(competency)으로 설명한다. 역량이란 직무를 효율적으로 혹은 뛰어
교육받았다. 이러한 결과 현재의 노인과 자녀들 사이에 노인부양, 노후생활에 대한 책임문제는 상호 가치관의 충돌로 말미암아 갈등을 야기한 요소가 되고 있다. 더욱이 우리나라 현 복지정책의 공적인 노후 보장 장치가 미흡한 상태에서 사적부양이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부양을 둘러싸고 이러한 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