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으로서, STS, MST 교육 이후에 등장해 전폭적인 재정 및 행정적 지원을 받으며 운영되고 있다.
그리고 우리나라는 융합인재교육(STEM)에 예술(Arts)을 포함한 융합인재교육(STEAM)을 진행함으로서 학생들에게 수업과 관련된 창의적인 문제해결력을 높이고 딱딱한 수학, 공학, 과학 등의 분야에서 학생들
교육훈련과정은 다양한 채널이 존재하고 있다.
- 현재 대부분이 4년제 대학에서 교육을 이수하고 있으며, 기타 2년제 공립전문대학(community college), 대학 및 전문대학 1년 교육과정(IT근로자의 재교육), 민간 자격교육프로그램, 사내교육, 인터넷 포럼, 기업지원의 도우미 사이트 등을 통하여 교육을 이수
교육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적자원개발(HRD; Human Resource Development)이 발전 성장하는 것은 교육공학 이론으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았다. 그중 90년대에 등장해 기업교육의 새로운 틀을 마련하는데 있어 가장 대표적인 역할을 수
행했다고 볼 수 있는 ISD(체계적 교수설계), CBT/WBT, 학습조직, ROL, 수행공학등의
세상을 지배하는 것은 상상력이다.
- 나폴레옹 보나파르
건설노동자는 건물을 지을 때 해머, 드라이버, 톱 등의 도구를 사용한다. 미술가는 물감, 붓 캔버스는 사용하고 음악가는 악기를 사용하여 연주한다. 마찬가지로 창의적인 설계활동을 할 때도 다양한 도구를 사용하여 수월하게 창의력을
하이퍼텍스트와 교육의 만남
1. 하이퍼텍스트 개념
하이퍼텍스트는 하이퍼링크와 쌍방향성이라는 컴퓨터의 특성을 결합한 것으로 파생텍스트라고도 한다. 하이퍼텍스트의 가장 큰 특징은 연상 순서에 따라 정보를 얻는다는 것인데, 이러한 특성덕분에 많은 분야에서 기존 텍스트의 정해진 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