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것이라기보다 창조적 변화를 지니는 것이 상례이다. 김동인이 수용한 탐미주의의 특징을 요약해 보면,
첫째, 향락적, 관능적, 악마적인 것.
둘째, 예술지상주의의 극치란 점.
셋째, 댄디즘(Dandyism)
넷째, 비도덕적, 반입습적, 반종교적 전혜자, 『김동인과 오스커리즘』, 국학자료원, 2003.
4). BLACK 마케팅
1. 컬러마케팅의 일종으로 블랙을 사용한 경우.
2. 화가 바뀌어 오히려 복이 된다'는 한자성어 전화위복(轉禍爲福)과 맥(脈)을 같이하는 뜻으로 위기 상황이 오히려 홍보효과로 바뀐다는 마케팅 용어.
< 블랙(black) 컬러마케팅의 대한 소비자 반응 >
최근에 블랙마케팅을 가장 효과적
제2장 근대문예사조의 등장 - 소장파가 일으킨《창조》문학
1. 문예지와 순문학운동
신문학사 위에 언제부터 근대 문예사조가 등장했는지 물으면 그것이 좀 더 뚜렷한 모양으로서 사조적인 주류가 된 것은 1920년대라고 할 것이지만, 그것이 처음 선을 보이면서 등장한 것은 그것에 앞서서 1919년
Ⅰ.비동조의 이해
1.비동조의 개념
▶비동조(Non-conformity)란? 지배적인 주류 사회의 규범에는 따르지 않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소집단의 규범에는 따르는 것
1.1 반동조
지배적인 사회집단의 규범이나 타인의 기대를 알고는 있으나 규범을 거부하고 기대와는 반대되는 사회적 행동 특성을 보이는
Ⅰ. 작가 연구
1. 약력
1926년( 1세) - 강원도 인제 출생
1945년(20세) - 낙원동 입구에 서점 ‘마리서사’ 개업
1946년(21세) - 《국제신보》에 시 <거리>를 발표하며 등단
1948년(23세) - 동인지 《신시론(新詩論)》창간
1949년(24세) - 김경린, 김수영, 임호권, 양병식과 함께 5인 공 동시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