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속에서 작가는 각기 다른 여러 인물의 시각에서 신산한 세상살이와 삶의 상처들을 들여다본다. 겉으로는 아주 화려하고 가진 게 많은 듯 보이지만, 어린 시절에 겪었던 씻을 수 없는 상처와 가족들에 대한 배신감으로 인해 냉소적인 삶을 살아가며 여러 번 자살기도를 했던 서른 살의 대학교수 문
감상 포인트
<오즈의 마법사>를 감상할 때는 단순히 동화라는 판타지 요소뿐만 아니라 당시 정치적 상황을 이해하면서 보면 더욱 재미있다. 소설 오즈의 마법사는 19세기 말을 배경으로 한다.
3. 제작배경
영화 <오즈의 마법사>는 프랭크 바움(Frank Baum)이 1900년에 발표한 소설이 원작이다. 바움은 미국
영화 [성공시대]로 비로소 정식 영화데뷔를 하는데 당시 같은 해 데뷔했던 [칠수와 만수]의 박광수, [개그맨]의 이명세와 함께 비평가들로부터 "한국 뉴웨이브의 출현"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성공시대]는 출세제일주의자 김판촉이라는 인물을 통해 자본주의의 냉혹한 시장논리를 풍자한 영화로 한국영
Ⅰ. 서론
현실이 너무나도 빨리 변하기 때문에 이론을 세우고 이를 현실에 적용하여 검증하는 데 무리가 많이 따른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교육법 이론가와 현장 교육의 긴밀한 연계가 필요하다. 발표자 본인도 현장 교육에서 영상을 활용한 교육법 적용에 따른 효과를 연구하기 위해 많은 어려움을
영화산업이 크게 위축되는 데 반해 널리 확산되기 시작한 텔레비전 매체의 비판적 이해와 교육적 활용이라는 상황적 연관 속에서 형성되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그러나 90년대 들어 영화산업이 다시 활성화되고 디지털영상매체의 발전으로 미디어에 대한 문화적 통념이 텔레비전 중심에서 벗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