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r Sentenzenkommentar Peters von Candia(1925)인데, 이 논문에서 14-5세기 이른바 동일한 ‘Nominalist’ 학교 안에서 다양한 의견은 처음시대동안 알맞게 설명되었다. 이 연구의 기본으로, Ehrle은 ‘Nominalism’이란 용어는 오해시킬 여지가 있도록 충분히 불명확하다고 주장한다. 이 관점은 후에 Lang에 의해 강조되는데
회교도 → 유대교 (2막 3장)
Sittah
Kalt nun wohl nicht; verlegen. Als halt ers fur gefahrlich, ihn zu loben, Und woll ihn unverdient doch auch nicht tadeln. - Wie? oder war es wirklich so, daB selbst Der Beste seines Volkes seinem Volke Nicht ganz entfliehen kann? daB wirklich sich Al-Hafi seines Freunds von dieser Seite Zu schamen hatte? - Sei dem, wie ihm wolle! - Der Jude sei mehr ode
Ⅱ. 종교개혁의 배경
1. 종교개혁 시기의 유럽
당시 유럽의 중심은 신성로마제국, 프랑스, 영국, 스페인 그리고 이탈리아였다.
다시 말하자면 전 유럽의 막대한 권력과 부는 이들 몇몇 소수의 나라들에 의해서 좌우되고 있었던 것이다.
어림잡아 인구 4백만의 영국, 인구 8백만의 스페인, 1천 6백만의
독일의 제 3제국과 반유대주의
- 히틀러의 사상적 배경과
“아리안 정책”에 대한 독일개신교회의 입장 -
차 례
1. 들어가며
2. 유럽의 디아스포라와 반유대주의 사상
2.1. “예수의 살해자”요 “악마의 후손들”인 유대인
2.2. 유대인의 배금주의
2.3. 선민사상
3. 유대인의 독일정착
4. 제 3제국과 반유대
대립과 일치, 그리고 조화
- 율법과 복음의 관계성에 대한 소고, 루터와 칼빈을 중심으로 -
I. 서 론
율법과 복음은 기독교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주제임에는 틀림이 없다. 바울사도가 갈라디아서와 로마서에서 그토록 흥분한 것도 이 율법과 복음에 대한 이해 때문이었다. 율법과 복음에 대한 잘못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