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90년대 독일영화>
독일의 시대상황
1980년대 후반 동유럽개방의 물결 속에서 동·서독 이주협정(1981), 문화협정(1986) 등 약 40여 개에 달하는 교류협정을 체결하여 다각적 교류의 길을 터놓았다. 동·서독은 가능한 한 많은 인적·물적교류를 도모함으로써 수백만의 동·서독 국민이 상호방문하게
마지막 웃음 Der Letzen Mann
1920년대 영화의 모든 테크닉을 담고 있는 진정한 무성영화!
무대장치를 극소화하고 대신 개인의 삶과 심리적인 과정을 강조한 영화!
원어명 Der Letzte Mann
감독 프리드리히 빌헬름 무르나우
제작 프리드리히 빌헬름 무르나우
원작, 각본 카를 마이어
배우 에밀 야닝스
Amerikanische LPs)>를 만들었다. 최초의 장편은 흑백으로 만든 영화학교 졸업작품 <도시의 여름(Summer In The City)>이다. 1971년 친구인 한트케의 원작소설 <페널티킥을 맞이하는 골키퍼의 불안>을 신인감독 지원기금을 받아 완성했는데, 이 작품은 대단한 호평을 받았다. 1976년 <시간이 흐르면>으로 깐느영화제
회교도 → 유대교 (2막 3장)
Sittah
Kalt nun wohl nicht; verlegen. Als halt ers fur gefahrlich, ihn zu loben, Und woll ihn unverdient doch auch nicht tadeln. - Wie? oder war es wirklich so, daB selbst Der Beste seines Volkes seinem Volke Nicht ganz entfliehen kann? daB wirklich sich Al-Hafi seines Freunds von dieser Seite Zu schamen hatte? - Sei dem, wie ihm wolle! - Der Jude sei mehr ode
der polarisierten Spaltung”이라는 말로 표현하곤 한다. 한 인간 내면의 이중성이 그의 작품 속에서 서로 상반된 두 인물로 양극화되어 나타나는 현상을 일컬어 하는 말이다. 헤세 자신의 자전적 내용을 거의 그대로 담고 있는 초기 작품 수레바퀴 밑에서 Unterm Rad에서도 이미 양극으로 나눔의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