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의 기획(empathic design)을 통한 번득이는 혁신(spark innovation)
By Dorothy Leonard and Jeffrey F. Rayport
혁신을 기반으로 경쟁을 하는 기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신제품과 새로운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켜야만 한다. 그렇다면 기업들은 어떻게 고객 스스로도 인지하지 못하는 그들의 욕구를 알
Design thinking? – 기원
전구만 발명하지 않고 전기시설을 함께 발명하여
사람들이 전구를 보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함
→ 소비자의 욕구와 요구를 파악한 Human-Centered Thinking
혼자 발명하지 않고 함께 연구
→ Collaboration
Design Thinking?
- “디자이너의
Innovation Design Studio의 약자인 IDS는 삼성 그룹의 인하우스 디자이너를 위한 교육의 일환으로 1995년 설립.
매년 그룹 내 소정의 인원을 선발하여 석사과정 이상의 수준 높은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Art Center College of Design등 학교와의 자매결연을 통해 해외의 질 높은 디자인 교육을 받을 수 있게 하고 있
Innovation Design Studio” at the beginning of the chapter. Identify critical success factors(CSFs) for Kimberly-Clark.
1. 고객중심의 전략을 통한 혁신을 계획
2. 혁신의 수단으로 IT를 사업에 적용
- 고위 IT분야 직원들을 CIO와 직접 보고할 수 있을 정도의 높은 권한을 부여
- IT기술 도입(Virtual Reality Technology)으로 고객
구글 개발자
업무시간 80% - core 업무
20% - 자신이 선택한 기술 프로젝트에 할당
구글 관리자
업무시간의 70% - 핵심사업
20% - 핵심사업과 연관성 있는 다른 사업
10% - 신규사업에 할당
Eliminate friction at every turn. – 비관료적이고 신속한 프로세스
새로운 아이디어가 엄격한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