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머리말
사회복지에서 조사는 실제 클라이언트의 문제나 가상적 문제 상황에서 시작된다. 조사란 문제에 대한 해결책, 즉 문제해결을 위한 새로운 지식과 실천기법을 발견하고자 하는 질서정연한 생각의 과정(an orderly thought process)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여기에는 다양한 가설이 검증되고, 조
디자인 혹은 이들의 조합'이라고 일반적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 상표법에서는 '제조자 또는 상인이 자기의 상품을 타인의 상품과 구별하기 위하여 선택하고 사용하는 모든 단어, 명칭, 심벌, 도안 또는 이들의 조함'이라고 정의하고 있으며, 우리 상표법에서는 '상품을 생산,가공, 증명 또
I. 서론
이 자료는 연구디자인의 유형인 순수실험 디자인과 유사실험 디자인에 대하여 분석한 A+ 레포트이다.
II. 본론
1. 연구 디자인의 유형
연구디자인의 종류는 실험의 성격(조작과 통제)을 어느 정도 띠는지에 따라 분류된다.
(1) 순수실험디자인(experimental design) :
- 실험적 요소를 모두
기업이 사이버스페이스에서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전략과는 다른 방향의 접근을 연구하게 된다. 그러나 그 방향은 통일된 전략을 구사해야 하며, 이를 위해 Corporate Design 전략을 이용하며 그 안에서의 사이버스페이스 영역에서는 사이버스페이스 아이덴티티 디자인(Cyberspace Identity Design) 전략을
유형(터치방식 휴대폰, 키패드방식 휴대폰)의 여러 장단점 중 휴대폰 단말기 결정시 가장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을 확인하였으며, 어떻게 설문을 실시 할 것인지의 방향을 설정하였다.
4-1. 사전조사(표적집단면접법)
2009년 10월 28일 수요일, 팀원 중 최근 3개월 이내 터치방식 휴대폰 구매자(인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