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낭만이라는 용어의 어원은 프랑스의 `le roman(소설, 이야기)`에서 유래된다. 이것은 중세 프랑스의 기사 이야기를 내용으로 하는 서사시(romance)이다. 엄격히 말해서 음악의 시대적 분류에 낭만이라는 용어를 적용시킨 것은 적절하지 않다. 그러나 19세기의 음악이 절대적으로 문학과 깊은 관련이
Die Judenbuche>는 그녀의 유일한 완결 노벨레 Novelle이며, 미완성의 희곡및 장편소설들도 많이 남겼다. 그녀의 작품 속에서는 그녀가 평생 고뇌해 온 불가해한 생(生)의 문제, 죄와 해방의 문제들이 깊이 있게 다뤄지고 있다. 그녀는 1848년 5월 보덴 호수가의 메르스부르크에서 사망하였다.
Ⅱ. 줄거리 요약
Die Ehe des Herren Mississippi)]에 나타난 인물들 즉 세계를 개선하려는 이상주의자들 Mississippi, Saint-Claude, Übelohe 와 그들이 개선하려는 대상인 Anastasia 의 각자의 정의 개념과 그것을 실현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는 그들의 모습을 살펴보기로 하겠다. 그리고 결론 부분인 5장에서는 Dürrenmatt 의 관심
Ⅰ. 문제의 제기
종교적 신념에 의해 국방의 의무를 거부해 오던 사람들이 최근에는 소위 대체복무라는 이름하에 현행 병역제도가 '헌법에서 보장하고 있는 양심의 자유에 위반된다. 소수자의 인권이 유린되고 있다. 사이비신자는 쉽게 가려낼 수 있다. 자신들을 처벌하는 것은 국익면에서 아무런
Die Geburt der Trag dieaus dem Geiste der Musik , 1872)》을 저술하였다. 이 저서는 그리스 비극의 정신이 진실한 문화 창조의 원천임을 인식하고, ‘아폴론형’과 ‘디오니소스형’의 두 가지 원리로 그리스 비극을 독창적으로 해석하였다. 그리고 그 정신을 현대에서 부흥시킨 것이 바그너의 음악임을 논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