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etrichBonhoeffer)는 태아의 생명의 신성성을 강조하면서 낙태를 반대하는 입장을 취하였다. 그는 “산모의 생명과 태아의 생명 사이의 가치문제는 인간이 결정하지 못하게 되어 있는바 인간 권한밖에 없다”고 하였다. 반면 개신교 신학자 플래쳐(Joseph Fletcher)는 낙태에 대해서 개방적인 견해를 가지면서
자유파 교회와 자연과학적 합리주의에 의한 비종교적 세계이해에 기인한 것으로 보았다. 또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종교에서 구별하고 서구문화형태인 기독교에서 구별할 것을 요구한 칼 바르트(Karl Barth)와 세속화 교회를 지향했던 본 회퍼(DietrichBonhoeffer)의 영향으로 보았다. 같은 논문, 74.
20세기의 도전과 그리스도교의 응전
Ⅰ. 서 론
인류의 역사에서 20세기만큼 큰 혼란과 격변과 고난을 경험한 시대는 다시없을 것이다. 두 차례의 세계대전으로 말미암아 수백만 명의 젊은이들이 생명을 잃었으며, 전쟁의 소용돌이 속에서 입은 물질적, 정신적 피해, 사회적 혼란, 인류의 고난은 그 무엇
제 자 훈 련 목 표
바울은 골로새서를 기록할 때, ‘각 사람을 그리스도 안에서 완전한 자로 세우려 함이’ 자기의 목표라고 천명했다(골1:28). 이것이 제자훈련의 궁극적 목표이다. 제자훈련 목표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하여 먼저 제자의 의미와 제자훈련의 필요성을 살펴보고 난 후 제자훈련 목표를 서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