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 어떻게(know-how)의 교육으로 전환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정보가 있는 곳(know-where)과 정보를 보유한 사람(know-who)을 찾아내는 능력이 보다 중요해질 것이므로 가르침(teaching) 중심의 교육에서 배움(learning) 중심의 교육으로 전환해야 한다(OECD/CERI(1996), Technology and Post-School Learning).
정보통신 기술의발전
Ⅰ. 서론
eLearning은 자기주도적 학습을 구현시킬 수 있는 이상적 대안이라는 주장이다. 그러나 기존의 eLearning은 여전히 전문가가 사전에 가공한 정보를 일정한 논리체계에 따라 제공해주고 학습자는 수동적으로 제시된 정보를 습득하는 피동적 학습방식이 만연되어 있다. 이러한 신화적 사고의 이면에
의 뉴 패러다임으로써 e-learning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평생교육을 실현하도록 이끄는 가장 강력한 도구는 말할 것도 없이 인터넷이다 (앨빈 토플러, 20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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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 새로운 교육패러다임인 e-learning의 내용은 학습자가 자신을 지식정보화의 인재로 개발하기 위해서 필요한 능
효과적으로 해결된다. 학생들은 실제적인 문제를 내면화하고 그 문제 해결책을 찾으면서 비로소 객관적인 정보를 깨닫게 되며 그 정보를 구체적으로 조사하여 이용하게 되는 것이다. 이런 일련의 과정을 통해 새로운 문제를 발견, 확인하게 되는데 이렇듯 STS교육은 역동적인 교수-학습을 의미하며 과
의미’로 폭 넓게 정의 할 수 있다.
② 이러닝의특징이러닝 산업의 기본적 특성을 살펴보면 첫째, 이러닝은 학습내용의 최신성을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둘째, 이러닝은 학습자에 대해 각자 상황에 맞는 개별화된 학습을 할 수가 있다. 셋째, 이러닝은 IT를 활용하여 학습효과를 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