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교육인적자원부의 ‘공교육 정상화를 통한 사교육비 경감대책’의 핵은10대 추진과제 중 수능과외를 대체하기 위한 e-Learning 체제 구축, 교과과외 흡수를 위한 수준별 보충학습 실시, 재능․영어 과외수요 충족을 위한 특기․적성교육 활성화, 탁아수요 흡수를 위한 초등 저학년 ‘방
온라인 과정은 초기에 학습자가 클릭함으로써 진행하는 여러 가지 하이퍼링크의 웹 페이지로 구성되었다. 다른 학습자나 강사와의 공동 학습은 이메일에 의한 것만 가능하였다. 대부분의 사용자는 전화 연결을 통하여 웹에 접속하였으므로 멀티미디어 요소는 실제로 없었다.
컨텐츠와 기술에 있어서
Ⅰ. 서론
첨단 멀티미디어 정보기술이 단순 정보를 해당 정보가 탄생한 맥락, 그 정보를 편집가공한 성인학습자의 특정 시각과 관점과 배경 등이 고려되지 않고 공유된다면 지식의 전이는 일어나기 않고 정보는 객관적 실체, 피상적 결과로서의 정보만 공유되기 때문에 첨단 멀티미디어 정보기술은 진
Ⅰ. 서론
eLearning의 이상은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필요한 시기에 필요한 정보에 접근하여 자기주도적인 학습활동을 전개하는 철학을 구현하는데 있다. 한마디로 eLearning은 필요한 시기에, 필요한 장소에서, 필요한 사람이, 필요한 내용만큼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적시학습(適時學習)(Just-In-Time Le
기술비용
Opportunity
Threat
1. 유비쿼터스 이러닝의 대중화
-인터넷사용자의 증가, 온라인 교육의활성화
2. 온라인 사내교육의 중요성 증가
- 오프라인 < 온라인교육에 비중
- 경영관련, 혁신- 리더쉽 프로그램
3. 국가인적자원개발을 위한 차세대 성장기업 주목
4. 일본과 중국시장 진출 기반
1. 성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