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기 시장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SONY의 Playstation2의 게임시장진입배경 및 성장의 과정, 성공요인분석, 그리고 시장선점에 따른 경쟁우위 및 앞으로 경쟁사 타기종에 따른 새로운 전략을 중점적으로 다루는데 초점을 두었다.
Ⅱ. Game Market
1. Game 시장의 흐름
1) Game시장의 전반적 동향
① 세계
어떤 차이를 만들 것인가 ? 삶을 위한 APT 세련 Modern / Fresh / Young 센스있는 현명한 소비자 과시를 위한 APT 고급 Classic / Old 과시적 소비자 실제 가치 생활 가치 심리 가치 소유 가치
자동차로 비유한다면 기술 가치 Base 상징 가치 Base vs Driving Innovation Prestige
당사의 브랜드를 APT 의 BMW 로 만드는 게임의 법
게임, 애니메이션, 테마파크 등을 통하여 쉽게 대중의 흥미를 끌고 친근감을 주기 때문에 각종 상품과 서비스에 이용되며 특히 한 가지 소재로 여러 방면에서 이윤을 거두는 “원 소스 멀티 유스(One Source Multi Use)”로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기에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캐릭터는 그 자체가 소유하
게임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틈을 타, 광고가 게임과 결합하기 시작했다. 시장 조사 기업인 양키 그룹의 2004년도 조사 자료에 따르면 미국의 게임관련 광고시장은 2008년까지 2억6000만 달러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중 게임 내 광고(in-game advertisements)에는 9200만 달러를 투자하고, 광고
Ⅰ. 서론
현대 사회는 경제발전이나 물질 문명의 발달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경향과 개인주의적 사고방식으로 인해 인간소외현상이 벌어지고, 생명에 대한 외경심을 잃어 많은 사회문제가 일어나고 있고, 환경파괴에 의한 인간 생활의 위기를 맞이하고 있다. 이러한 사회모습이 반영되는 교육에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