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 Sisyphe》
출판.
1943 레지스탕스 신문 Combat의 편집진에서 활약.
《독일 친구에게 보내는 편지》 1신 발표.
1944 《오해 Le malentendu》 발표.
1947 소설 《페스트 La Peste 》 출간.
1951 《반항인 L’homme révolté》 출간, 사르트르와
결별.
1954 알제리 내전
1956
프랑스 영화의 역사와 특징
1. 영화의 탄생
영화의 종주국이라 알려진 프랑스
1895년 뤼미에르(Lumière) 형제가 최초의 영화 기계인 시네마토그래프(cinématographe)를 발명하여 〈열차의 도착〉(1895)이 라는 영화를 파리 그랑 카페(Grand Café)에서 상영
2. 필름 다르 운동 – 1900년대
파
1. 낭만주의 개관
(1) 낭만주의 intro
1. 격식과 질서를 중시했던 ‘고전주의’에 대한 반발로 형성된 복합적이고 다원적인 사조로서, 서민 지향주의 및 작가의식을 갖는 변두리 문학으로, 18~19c 세계 문학을 주도하였다.
2. 주관적 세계인식에 토대를 두었다.
- 자연관: 자연은 인간과 교제할 수 있는
1. 작가소개 ; 가브리엘 가르시아 마르께스(Gabriel García Márquez ; 1928~)
60년대의 중남미 문학은 엄청난 인기를 끌고서 수많은 작품들이 출간되었다. 그 시대를 붐(Boom)소설 현상이라고도 한다. 그 시대에 대표적인 작가들이면서 중남미 문학을 이끈 선구자적인 사람으로 보르헤스(Jorge Luis Borges
스페인어 전치사 ‘a'와 한국어 격조사 ‘을/를’
I. Dos tipos de preposici?n 'a': [±carga sem?ntica]
1. [-carga sem?ntica]: 특정한 사람 목적어 앞에 a를 사용한다.
(1) a. He visto a Mar?a. [+animado, +espec?fico]
*He visto Mar?a.
b. *Trajeron a una maleta con ellos. [-animado, ±espec?fico]
Trajeron una maleta con ellos.[-animado, ±es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