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 및 I.N.S.E.A의 연혁을 통하여 소폭적으로 알고 있는 실정이다.
21세기를 바로 눈앞에 두고 새로운 천년을 맞이하기 위한 우리나라 교육이념이 개성을 추구하며, 창의적인 능력을 발휘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인간상을 추구하는 것인만큼 미술교육의 큰 방향이라고 볼 수 있는 창의성 계발을
②사회의 생산적인 일과 경제적 책임을 질 수 있도록 구직의 능력을 키워준다.
③복잡한 사회에 대처하는 사회성을 준비하는 사회적, 시민적 의식을 함양해준다.
④개인의 재능을 발굴하고 자유 의사표현을 발전시킨다.
3) 교육체제 : 연방정부가 아닌 주정부 및 지방정부의 책임이므로 교육사항 전반
I. 서론
1. 시작하면서..
90년대 초, 중반 3D 게임을 개발하는 것은 하나의 새로운 시도였고, 게임개발사들에게는 꿈과 같은 일이었다. 그러나, 컴퓨터 하드웨어의 성능이 급속히 발전하고 한국의 온라인 게임 산업이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개발사들 사이에서 가장 큰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 바
디지털 미디어의 예술적, 오락적, 상호작용적, 특성에 기존의 서사양식이 더해져 새롭게 탄생한 디지털 스토리텔링의 중심에 게임이 있다. 게임의 스토리텔링을 구성하는 요소는 판타지적인 분위기를 제공하는 허구적인 공간과 여러 가지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다양한 인물들의 등장, 그리고 시대와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