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어넣는 좋은 소재가 되기도 한다. 한글을 의상 디자인에 접목한 이상봉 디자이너와 같이 한글에 관심을 가지고 있음
문화원형콘텐츠의 직접적 수익창출 지양
- 상업적 수익은 민간을 통해 발생
• 풍부한 문화자원으로서 콘텐츠산업에 이바지
• 콘텐츠를 통해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창달
* 라이센싱의 성공사례 *
최근 라이센싱 산업 중 가장 빨리 성장하고 있는 분야 중 하나인 기업 트레이드마크 라이센싱은 회사이름, 로고, 브랜드가 다양한 비관련 제품에까지 라이센스 될 때를 의미한다. 이러한 기업 트레이드마크 라이센싱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2004 아테네 올림픽에서 올림픽 기
패션계에 센세이션을 일으킬 신인 디자이너를 발굴하는 리얼리티 쇼
심사위원 : 톱 모델 하이디 클룸, 뉴욕 파슨스 스쿨의 팀 건
15명의 재능 있는 신인 디자이너들이 도전
도전자들은 ‘뉴욕 패션 위크’에 자신의 콜렉션을 선보이게 되는 일생 일대의 기회 제공
도전 과제 : Jet-setter 위한 의상, 엄
물론 이런 비용을 감당할 수 없는 기업에게도 월드컵은 놓칠 수 없는 세계적인 마케팅 활동의 호기이다. 이런 맥락에서 발생하는 것이 바로 앰부시(ambush ; 매복·저격) 마케팅으로, 이는 ‘세계적인 스포츠 이벤트에 공식 스폰서가 아닌 기업들이 브랜드나 제품을 연결해
서 홍보하는 일종의 ‘우회적
1. 지식경영이란?
지식경영이란 조직이 보유하고 있는 지적자산뿐만 아니라 구성원 개개인의 지식이나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발굴하여, 조직내부의 보편적 지식으로 공유하고 공유지식의 활용을 통해 조직 전체의 문제해결 능력과 조직의 가치를 향상시키는 경영방식을 말한다.
기업에서 실제 조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