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많은 사람들이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다양한 경험을 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 게임의 경우 더욱 더 많은 사람들이 더 오랜 시간동안 게임을 즐기고 있다. 본 연구는 Flow 이론을 중심으로 왜 사람들이 온라인 게임 속에 오래 머물러 있는가에 대해 분석하였다. 온라인 설문을 통해 사용시간과 Flow
theories)과 매스미디어로부터 정보나 영향은 일단 의견지도자를 거쳐 궁극적인 수용자에게 전달된다는 2단계 흐름이론(two-step flow theory) 등이 제한효과 이론에 속한다.
이후 1960년대 중반 그 이전의 연구가 매스미디어의 설득적 효과에만 초점을 맞추었던 점에 주목한 연구자들이 미디어의 학습효과로
제한효과이론?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매스미디어의 영향력이 막강하다는 탄환이론에 의문을 제기하고 이를 비판하기 시작
매스미디어의 설득메시지가 정보를 전달하여 인지시키는 데에는 어느 정도 효과를 보이지만 기존의 태도를 바꾸는 데에는 별 효과가 없다는 연구결과에 근거하여 소효과 이
제품 선정
메쉬(Mesh)의 정의 및 수정 작업
분석 순서 설정 (Set Analysis Sequence)
고분자 재료 선정
삽입(Injection) 설정
냉각수 유입 설정(Creat Cooling Circuits)
공정 설정(Process settings)
Fill time
Pressure at injection : XY plot
Temperature at flow front
Volume shrinkage
Weld Line 생성 위치와 정도
5-4 What are the potential costs of adopting a free trade regime? Do you think governments should do anything to reduce these costs? What?
▲ 기술수준 차이를 극복하는 비용
- 후진국의 입장에서 보면 어떤 산업에 비교 우위가 있다고 하자. 그러나 절대적인 기술 격차가 있어서 선진국의 기술 수준을 따라 잡지 못하는 현상이 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