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감각 운동기(sensorimotor stage)
출생~2세의 영아기이다. 이 시기는 생득적인 반사행동, 즉 잡기, 빨기, 응시하기, 미소짓기 등이 주로 나타나며 초보적 수준의 감각 및 지각적 도식에 의한 활동에 의존한다. 그러나 후반기에는 여러 도식의 협응(예: 눈과 손의 협응)이 이루어지고 대상영속성을
1. 업스타일(올림머리)이란?
우리는 일반적으로 업스타일이라 하면 올림머리만을 떠올리기 쉽다. 그러나 쪽진 머리나 아래로 묶어서 형을 낸 스타일도 업스타일이라고 부른다. 그래서 업스타일이란 목덜미 윗부분에서 묶은 다음 웨이브를 주거나 형태를 만들어 스타일을 이룬 스타일 모두를 말할 수
디자인의 역사
Ⅰ. 디자인의 어원과 개념의 확대
디자인이란 말은 우리들의 생활가운데서 흔히 사용되는 일반용어로서 확실하게 자리잡게 된 것으로 보여진다. 그러나 일상생활가운데나 혹은 신문과 잡지, TV, 그 외의 정보매체 가운데서 사용되고 있는 디자인이란 단어는 심한 격차를 보이
Form)에서 비롯된 장식을 이용한 하나의 양식을 의미한다.
아르누보는 벨기에에서 일어나 그 영향은 전 유럽에 미쳐 각기 다른 특성으로 전개되었다. 특히, 프랑스에서는 그 영향을 받아서 개화시켜 '900년 양식'이라고 불려지는 최전성기를 맞이하였다. 그리고 독일에서는 '유겐트 스틸(Jugend Stil)', 이태
적극적이거나 소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하는 디자인을 뜻한다.
제품(기술력, 생산력, 조형성)+서비스(제품 사용의 질 향상, 제품의 가치 향상, 소비자의 참여)= 브랜드가치 향상
-> 소비자 참여는 소비자들의 구매욕구 증가시킴
제조방식의 패러다임 전환 배경
◎ 대량생산(Mass Production)의 특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