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GSP활용학습(수업, 교육)의 개념
GSP는 미국의 과학재단에 의해 개발된 동적 기하 소프트웨어이다. 기본적으로 점, 직선, 그리고 원을 이용하여 여러 기하학적 표현을 쉽고 명확히 구현 할 수 있으며, 그림은 빠르고 엄밀하게 도형들의 본질적인 관련성을 쉽고 명백하게 나타낼 수 있다. 각의 이등분
Ⅰ. 서론
수학교육에 GSP와 같은 탐구형 소프트웨어를 활용했을 때 기대되는 효과로는 첫째, 추상적인 수학 내용을 시각화하여 지도할 수 있다는 점이다. 애니메이션과 끌기를 사용하여 평면기하의 성질을 연속적이면서 역동적으로 관찰할 수 있다. 특히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지는 흔적남기기는 도형
Ⅰ. 수학과교육 팀보조개별학습자료(수업자료)
1. 필요성
지식기반사회로 표현되는 21세기에 들어와 정보화 교육의 중요성이 크게 대두되고 있으며 교육에 있어서 정보화의 중요성은 대상자가 미래사회의 주역이라는 면에서 더욱 강조되고 있다. 이에 따라 ICT 활용에 중점을 둔 효과적인 학습지도
수업, 그리고 지역사회로 학습을 발전시키는 ‘정보수집’형의 수업으로 이행되어야 한다. 그래서 최종의 수업은 멀티미디어에 의한 제시 방법을 이용하는 학습의 방법이어야 한다. 그러한 교육과정이나 단원구성을 하는 또 다른 성과는 멀티미디어를 교사와 학생 모두가 활용함으로서 일제 수업에
활용하는 것은 매우 바람직하다. 학습 자료로서 구체적 조작물과의 상호 보완적인 교수자료로서 기존의 시청각 기자재 외에도 수학 활동이나 수학적 사고실험을 구체적으로 해 볼 수 있도록 고안된 교육 기자재의 활용은 적극 권장할 필요가 있다.
Ⅱ. 수학과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의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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