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수신자와 수신지
갈라디아서 수신자의 다수는 유대 그리스도교의 하나님을 영접한 이방인으로 구성되었다(갈 4:8f; cf. 4:3; 5:2f; 6:12f) 바울이 이들과 어떠한 접촉을 가졌는가에 대해 알려진 것이 전혀 없고, 단지 바울은 이들 가운데 얼마 전에 일어난 불미스러운 소식을 접했을 뿐이라는 사실만이 분
6., 8번째-5:10) - 이 복들은 각기 4개의 복으로 이루어진 두 부분을 마무리 하면서 각 부분의 최상의 상태나 관계를 언급하고 있다.
② 5:29절 - 이 절은 5:21~6:18의 서론으로 전 부분을 이 단어로 요약할 수 있다. 즉 제자들의 의가 어떤 것이며 어떤 방식으로 행사되어야 하는 가를 말한다.
③ 6:1 - 여기서
64 : 대적자는 유대출신의 그리스도인이고 헬레니즘에 심취해 그것을 전파하는 사람이라고 주장
- G.Friedrich, “고린도후서에 나오는 바울의 대적자 ”: 유대인이지만 헬라파유대인(은사주의자)이라고 주장함. 이들이 주장하는 것은 헬레니즘이 아니라 신비주의나 은사이다. 이러한 신비주의나 기적적
1770년~1780년 동안은 하이든이 변주 형식에 전념한 시기이며, 이전의 변주곡보다 훨씬 자유롭고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또한, 1770년대는 그의 피아노 소나타에서 그 어느 때보다 변주곡이 하나의 악장형식으로 많이 사용되었고, 하이든 변주곡의 특징적인 형태라고 볼 수 있는 다양한 변주 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