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활용, 훈련 결과에 대한 평가노력 ex>비즈니스 게임(business game)
1970년대 - 조직개발 및 감독자 능력개발에 중점
1980년대 - 품질관리등 경영관리 교육 실시
경력개발 프로그램(career development program : CDP) 등장
1990년대 - 경영(management)의 혁신, 재량권(empowering)의 강화, 다양성(diversity)의 활용,
개발이 HR Manager에게 가장 중요하게 다루어지는 문제가 되고
있음.
❖HRD(Human Resource Development)
현재와 미래에서 요구되는 Skill들을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구성원에게 제공하는
조직의 시스템 및 계획된 활동들.
Set of systematic and planned activities designed by an organization to provide its members
with the opportuniti
조직으로부터 배우기(Learning from Others)
넥슨 개발자들 간의 교류인 NDC를 통하여 개발자 고유의 노하우를 기업의 모든 개발자들에게 확대시킬 수 있고 이러한 노하우들을 습득하여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다.
⑤ 지식 이동하기(Transferring knowledge)
위에서 언급한 NDC를 통해 각 조직 간의 기술 교류를
2. Analysis _ Mission & Vision & Strategies
Mission
창의적 엔터테인먼트 문화 실현을 통해
고객에게 즐거움을 창출한다.
Vision
지속적인 게임 컨텐츠 개발을 기반으로 고객만족도 향상을 추구
하고 회사 구성원들의 자유로운 의견공유 및 연구를 지향한다.
Strategies
창의성 극대화를 위한
수평적 조직
국내에서 거의 유일하게 기획에서부터 제작, 배급까지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었다. 이는‘수직적 통합(Vertical Integration)’이라 하며 하단에서 좀 더 자세히 설명한다. 아시아의 넘버원 스튜디오를 자랑함과 동시에, 국내영화시장에서는 독보적 1위를 유지하고 있다. 국외 영화사‘파라마운트’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