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이슈(6개월 내)가 되고 있는 사회문제를 하나 선택하여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제시하기
Ⅰ. 서론
2019년 5월 25일 세계보건기구(WHO)가 게임중독(Gaming Disorder, 게임이용장애)을 질병으로 분류한 국제질병표준분류기준(ICD)안을 통과시키고 2020년부터 적용한다고 발표하였다. 이에 대해 게임산업계에서
게임중독을 규제해야 한다는 첫 목소리.
한국에서도 1990년대 후반 인터넷 게임이 활성화되면서 청소년 게임중독이 사회문제로 떠오름
WHO는 2014년부터 게임중독을 중요한 공중보건학적 문제로 보고 대응에 나섰고, 그 해 게임중독을 ‘게임 이용장애(Gaming Disorder)’로 규정하고, 구체적인 진단 기
게임 중독은 충동적 게임 플레이, 사회적 고립, 감정기복, 상상력의 감소, 게임 안에 성취에 대한 집중, 게임을 제외한 활동의 배제 등의 형태로 나타날 수 있다. 2013년 5월, 게임 중독은 《정신질환 진단 및 통계 편람》에 〈인터넷 게임장애〉("Internet Gaming Disorder")라는 제목으로 등재되었으며, 현재 ‘
장애를 갖는다거나 혹은 과잉행동으로 인하여 학습에 문제가 있는 아이들은 놀이치료로서 접근을 하지만 그렇지 않고 언어문제나 학습문제에 장애가 있는 아동들은 언어치료나 학습치료를 된다. 아동이 스스로 자신을 성장 발달시킬 수 있는 힘을 갖고 있다는 믿음에서 출발되며 이런 믿음이 토대가
장애, 과대동작, 과잉행동, 주의력결핍장애, 과잉행동 수반 및 미 수반 주의력 결핍 장애’등의 여러 용어들을 거치게 되었다. 1968년 DSM-Ⅱ에서 과잉행동장애(Hyperkine disorder)라는 진단명을사용하면서 행동의 탈 억제를 주요 증상으로 하는 단일질환으로 처음 정의 되었으며, 1970년대 이후부터는 과잉 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