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d)을 말한다. 인간의 생사화복은 우연이나 운명에 의해 좌우되는 것이 아니라 전적으로 하나님 뜻에 달려 있다.
성경은 하나님이 주권 하시는 인간의 역사를 창조, 타락, 구속이라는 세 가지의 주제를 통해 보여준다(Walsh & Middleton, 1984; Wolters, 1985). 창세기 첫 두 장은 하나님의 창조와 전쟁이 시작되기
Ⅰ. 서론
헨리 조지가 죽은 1897년에는 `온전한 복음`(Whole Gospel)을 위한 요소들이 모두 갖추어져 있었다. 그것은 선교와 성령 세례와 성경에 기초한 경제 정의와 교회에서 성령의 하나 되게 하심을 위한 것이었다. 그러나 조지스트들은 분열을 계속했고 근본주의자들도 계속 분열했고 카톨릭 교도들은
Ⅰ. 서론
인간은 자기가 진실한 것으로서 표상하는 것을 곧바로 현실적인 것으로서 표상 한다. 인간에게는 현실적인 것만이 진실한 것이며 상상된 것과는 대립되기 때문이다. 존재의 개념, 즉 실존의 개념은 진리의 첫째가는 개념이며 근원적인 개념이다. 그런데 신이란 인간의 본질이 최고의 진리로
passion and affections for Miss Rosamond.
Jane - asks why he does not just marry her.
St. John – says that he is very much in love with Rosamond; but he knows that Miss Rosamond would not be suited to be a missionary's wife. He insists that he is a cold, hard man who is not willing to give up his ambitions for God, for love. He remarks that Jane is original and direct in her manner
Nygren divides Eros and Agape, self-love and grace, natural and supernatural completely.
Nygren neglects human’s role in Agape, misunderstanding the doctrine of Catholic.
St. Thomas’s opinion
- Natural
(Natural love self-love Eros)
- Supernatural
D’Arcy’s respo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