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의 문화와 성공전략
1. 킬러앱(killer App.)으로서 스타크래프트
아마도 1998년 4월 스타크래프트가 수입될 때만해도 스타크래프트의 영향력이 이처럼 클 줄은 몰랐을 것이다. 그러나 스타크래프트의 영향력은 그 전투력만큼이나 강한 것이었다. 우선 스타크래프트는 오락실을 몰아내고
(1) 문답학교
- 문답학교는 세례지원자학교, 입문자학교라고도 한다.
- 설립목적은 일반대중과 이교도를 기독교화하기 위한 기관으로 아직 세례를 받지 않은 아이에게 기독교의 준비교육을 실시함에 있었다.
- 교육 내용은 예수의 업적과 부활에 관한 간단한 지식이었다. 수업은 처음에는 단기였으나
Guild of St. George)를 만들었다. 이 길드는 실패하였지만 다른 많은 길드(Century Guild, Art Worker's Guild, Guild of Handicrafts)의 탄생에 영향을 미쳤다. 예술가와 건축가들이 러스킨의 영향을 받았는데 특히 모리스(william morris:1834 - 1896)는 미술공예운동(1860 - 1925)을 주도하며 러스킨의 재료에 대한 정직과 수공예 정
Guild와 Hansa 동맹을 조직하였다.(허대욱, 1995) 이들은 장원내의 잉여생산 Guild
제와 종교Guild이며 세속적 Guild에는 보호Guild, 정치 Guild, 상업Guild, 수공업Guild가 있으나 그에 상인Guild는
11세기 초에 발전하여 12~14세기사이에는 가장 강력한 단체가 되었으며 상업도시가 독립하게 되었다. Hansa는
여상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