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 나섬과 감격함“의 선교:
사도행전 10장을 중심으로
Ⅰ. 선교하는 공동체로서의 기독교
■ Walter Freytag은 “기독교는 선교하는 교회 공동체이던지 만일 그렇지 못한다면 신약성서가 말하는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가 되는 것을 포기하여야 한다.”
“기독교인의 삶이나 예수 그리스도와 연합한 어떤
Freytag는 “기독교는 선교하는 교회 공동체이던지 만일 그렇지 못한다면 신약성서가 말하는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가 되는 것을 포기하여야 한다.” “기독교인의 삶이나 예수 그리스도와 연합한 어떤 삶도 선교의 사명이 없이는 존재 할 수가 없다.” 하였다. 이것은 교회는 선교를 실천하는 가운데 그
Ⅰ. 개요
식민지의 사회과학에서 가장 어려운 과제는 근대/서구 = 보편이라는 관념에서 벗어나는 일이다. 60년대 이후 최근까지 한국 사회과학 논문에 자주 등장한 ‘후진적’, ‘파행적’,‘기형적’, ‘왜곡’ 등의 형용사와 명사들은 모두가 서구 =보편, 정상이라는 인식의 반영이다. 두말할 것도
Ⅰ. 개요
우리나라는 정치적 환경의 특성상 해방이래 수입된 학문이 지금 우리가 학문이라고 보고 있는 것들의 주류를 이루고 있다. 전통과의 단절성이 문제가 되기도 전에 이런 수입학문들은 우리 학계를 장악하였으며, 무엇이든 다 모자라고 부족하던 시절, 학문의 목마름으로 많은 인재들이 유학
Ⅰ. 개요
사이드가 말했듯이 오리엔탈리즘이 서구 제국주의의 지배적 위압적 지배와 그것과 병행한 지식의 체계에서 생겨난 것이므로 탈오리엔탈리즘 혹은 탈식민의 과제는 우선 그것을 권력관의 연관 속에서 비판하는 일에서 출발하여야 한다. 비판이란 식민화의 논리가 사실과 부합하지 않는 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