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1.1. 생활한복의 정의
우리나라 전통복식인 ‘한복(hanbok)’은 우리 민족문화의 일면을 상징하는 것으로 우리 민족의 역사와 얼이 담긴 고유한 우리의 옷이다. 전통한복은 치마길이가 길고 소매통이 좁으며 저고리가 매우 짧아 비활동적이며, 관리가 어렵다는 이유로 의례복으로서의 역할만
한복에 뛰어들었지만, 의식은 그 누구보다 깨어있었다 볼 수 있다. 유수의 패션쇼를 보며 크나큰 ‘컬쳐 쇼크’를 받은 그녀는, 그 누구보다 한복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싶었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패션과 예술의 고향이라는 ‘파리’에서 인정을 받고 싶었다. 그리고 그녀는 1986년 한불 수교 100주년 기
한복의 우아한 선과 단아한 색감은 또 다른 동양의 오리엔탈이었던 셈. 이듬해에는 한국 디자이너 최초로 파리에 부티크를 오픈해 파리는 물론 미국 시장에서도 오리엔탈에 대한 서양인들의 동경을 만족시켜주고 있다. 솜 장수와 한복 디자이너를 거쳐 파리 컬렉션에 기성복 디자이너로 진출하기까지
주제 설정 ---------- 한복의 브랜드화와 세계화를 위한 이영희 뉴욕 부티끄
왜 뉴욕인가?
현황 파악 ---------- 뉴욕 이영희 한국 박물관
목표 설정
이론 고찰
타겟 설정 및 분석
공간 마케팅 전략 제안
2000년 뉴욕 카네기홀 패션쇼 이후,
이영희는 세계적인 명품 디자이너 브랜드가 즐비한 뉴욕의 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