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아힘 빙켈만Johann Joachim Winckelmann의 1775<회화와 조각에 있어 그리스 작품의 모방에 대한 견해>가 이론적 근거
그리스 조각이 가진 조화와 균형 강조
바로크에서의 지나치게 과장됨, 현란함, 강한 인상을 통해 사람들을 압도하려는 태도에 반발
로코코에서의 장식성과 경박함 등 비합리성에 반발
Ⅰ. 서설
1. 하인리히 폰 클라이스트 Heinrich von Kleist
하인리히 폰 클라이스트(1777-1811)는 독일의 오더 강변의 프랑크푸르트에서 군인의 아들로 태어났다. 비교적 어린 나이에 아버지와 어머니를 잃은 클라이스트는 처음에는 군에 하사관으로 입대(1792), 진급하여 중위가 되기도 했으나 군대생활에 만
인간의 변천과정에서 가장 역사성을 적나라하게 드러내는 것이 문화의 궤적이다. 이러한 정신적 유산이라고 할 수 있는 문화의 형태들은 인간의 표현욕구를 충족시켜 주었고 정신적 억압으로부터 해방시켜 주기도 했다. 그런가 하면 반면 인간의 정신을 압박하여 정신질환으로 몰아 넣기도 했다. 이러
Heinrich Rahn)이 1659년 취리히에서 발행한 대수학책(Teutche Algebra)에서 ÷기호를 처음 사용했다. 원래는 비를 나타내는 기호 : 에서 유래된 것이라고 생각된다. 한 가지 주장에 따르면 이 기호에서 가로막대 -, 아래 위의 두 · 는 사실상 수를 나타낸다는 것이다. 왈리스(John Wallis;1616-1703)를 비롯한 몇몇의 잉글
Muller): X선 이용, 인위적인 초파리 돌연변이 유발하였다.
1930~1932년 피셔(R.A.Fisher), 라이트(S.Wright), 홀데인(J.B.S.Haldane): 진화과정에 대한 대수학적인 기초 마련하였다.
1934년 루리아(S.Luria), 델브릭(M.Delbrück): 유전연구의 모델로서 세균 제시하였다.
DNA 가 유전물질이라는 주장에서 시작하여 유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