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종교개혁의 배경
1. 종교개혁 시기의 유럽
당시 유럽의 중심은 신성로마제국, 프랑스, 영국, 스페인 그리고 이탈리아였다.
다시 말하자면 전 유럽의 막대한 권력과 부는 이들 몇몇 소수의 나라들에 의해서 좌우되고 있었던 것이다.
어림잡아 인구 4백만의 영국, 인구 8백만의 스페인, 1천 6백만의
영성(sprituality)이란 말은 전통적으로는 중세의 수도원적 경건, 금욕생활이나 개인의 내면적인 신비체험 등을 포괄하는 인간의 영적인 활동을 의미하는 것으로 주로 사용되어왔다. 이러한 영성은 "사람들의 삶에 활력을 주고 그들로 하여금 초감각적 실재, 곧 초월적인 절대자들 향해 나아가도록 도와주
Ⅱ. 재세례파의 역사
1. 취리히에서의 분열과 박해의 시작
종교개혁 초창기에 츠빙글리는 콘라드 그레벨(Conrad Grebel)과 펠릭스 만츠(Felix Manz)를 비롯해 좀 더 철저한 개혁을 주장하는 이들과도 협력하며 종교개혁을 진행하며, 1523년까지 공동의 목표를 향해 함께 싸웠다. 그러나 국가 교회와 유아 세례
1. 세례
칼빈과 재세례파들이 세례에 관해 벌인 논쟁은 결국 한 가지 문제로 귀착될 수 있다. “유아세례가 분명한 성경적인 근거를 가지느냐?”이다.
재세례파들은 성경 어디에도 유아세례를 시행했다거나, 시행하도록 허락했다는 기록이 없기 때문에 유아세례를 시행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하였다
Ⅰ. 서 론
종교개혁은 로마 카톨릭의 무지와 미신으로 오염된 하나님의 교회를 성경의 가르침에 따라 개혁하고자 하는 것이었다. 루터로부터 시작된 종교개혁은 점점 확대되어 그 움직임이 유럽 곳곳에서 나타났다. 그중 재세례파는 유아세례를 부정하고 성경의 내용에 근거하여 스스로의 판단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