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rs are not professional users
Lack of education focused on the use of information technology
Frequency of use will sometimes be low
Low motivation for practice, for reading directions and for formal training
=> Design methods need to focus on enabling the development of an instant mental model that allows useful interaction
Example of The Dutch railway company
Mismatch of designers
1.인터페이스 디자인(Interface Design)의 개념
(1) 서론
디자인 개념이 생겨난 이래로 다양한 분야에서 여러 가지 디자인 개념이 도입되어 왔으나 오늘에 이르러 그 기능적 측면이 보다 강조되고, 컴퓨터와 각종 첨단 시스템들이 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갖게 되자 디자인은 단순한 심미적 적용에서 벗어
Human-computer Interaction in
health Care Organization
Heuristic Evaluation
(발견적 평가)
경험적으로 수행되는 것으로 수용된 기준이나
알려진 평가 원리에 따라 상품을 평가하는 것
적용 시 나타나는 주요한 문제를 드러나게 하며
평가 목표에 있어 유효성보다는 능률성에
더 치중하고 있음.
Usability Questionnaire
Human-Computer Interaction)는 비교적 새로운 분야로서 무엇보다 쓰기 쉬운 컴퓨터 시스템을 디자인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HCI의 기본적인 개념들은 제록스사의 기술진들이 개발자 중심이 아닌 사용자 중심의 컴퓨터 시스템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구체화되었고, 다시 HCI가 어느 정도 자리를 잡자 여기에
Human-Computer Interaction), HRI (Human Robot Interaction), DMC (Digital Media & Contents) 분야가 핵심 분야이며, 인간과 기술이 상호작용하는 방법과 현상에 대한 이론을 다양한 학제간 접근을 통해 인간 중심의 기술을 통칭하는 과학을 뜻한다.
기본적으로 IT분야의 신성장동력 기술과 서비스의 창출은 기술(공학)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