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는 사물인터넷(internet ofthings)과 가상현실(VR : Virtual Reality)에 대하여 기술의 개념 및 원리, 활용 분야, 사회적 파급력 관점에서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사물인터넷(internet ofthings)
1) 기술의 개념 및 원리
선진 각국은 디지털 사회 인프라에서 시장 선점을 위해 경쟁을 벌이고 있다. 사물인
레포트는 사물인터넷(internet ofthings)과 가상현실(VR : Virtual Reality)에 대하여 기술의 개념 및 원리, 활용 분야, 사회적 파급력 관점에서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사물인터넷(internet ofthings)
1) 기술의 개념 및 원리
선진 각국은 디지털 사회 인프라에서 시장 선점을 위해 경쟁을 벌이고 있다. 사물인
사물과 사람의 연결이 급속히 진행 중이며, 미래에는 만물이 모바일을 통해 인터넷에 연결되어 서로 통신하는 사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바, 이러한 초연결사회의 기반이 되는 기술․서비스가 바로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Things)이라 할 수 있다.
사물인터넷은 2005년 ITU가 처음으로 개념을
무선통신으로 사람과 사람, 사물과 사람의 연결이 급속히 진행 중이며, 미래에는 만물이 모바일을 통해 인터넷에 연결되어 서로 통신하는 사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바, 이러한 초연결사회의 기반이 되는 기술․서비스가 바로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Things)이라 할 수 있다.
- 중략 -
무선통신으로 사람과 사람, 사물과 사람의 연결이 급속히 진행 중이며, 미래에는 만물이 모바일을 통해 인터넷에 연결되어 서로 통신하는 사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바, 이러한 초연결사회의 기반이 되는 기술․서비스가 바로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Things)이라 할 수 있다.
- 중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