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id., p. 16.
후반기 들어서 이런 문체는 보다 과격하면서도 성숙한 경지에 이르렀고, 광범위한 분야에서 해체론의 씨앗을 파종하고 있다. 다만 고전적 철학의 개념을 구성하는 대화적 합의 가능성과 일의성의 이념을 탈피한 차원으로 향하기 때문에, 특히 몇몇 후반기 저작들은 고정된 관념의 독자들을
Ibid. (p.15-16)
이다. 이란, 아프가니스탄은 페르시아 문명권으로, 페르시아어를 공용어로 사용하고 있는 국가이다. 그 외에 아프리카, 유럽 그리고 동남아시아의 국가의 이슬람국가들 역시도 비아랍 이슬람 국가다.
2. 이슬람의 문화
이슬람의 문화를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종교적인 삶이다. 무슬림들
Ibid. , p126
하기도 하였다. 그러나 결국 이 메모 한 장은 후일 김종필 자신을 엄청난 정치적 궁지에 몰아넣는 화근이 되고 말았다.
3) 이후의 교착상태
김종필 ․ 오히라 회동 이후 타결의 대강이 잡히기는 했지만 아직 갈 길은 멀었다. 양측의 실무대표들이 각기 자국의 국내 정치상황이나 여론
Ibid. p.107에서 재인용)
이라서 교육을 시킬 수도 없고 그럴 필요도 없다는 생각이 다수였다. 그러나 혁명기에 들어와서는 사투리에 대한 시각은 동일했지만 구체제적 사고를 일소하고 프랑스와 프랑스 국민을 재탄생시키기 위해 이것을 ‘순화’시켜야 할 도구적인 필요성이 생겨난 것이다. 또한 시민
전체주의란 강력한 국가권력이 국민생활을 간섭·통제하는 사상 및 그 체제로 개인은 전체 속에서 비로소 존재가치를 갖는다는 주장을 근거로 하고 있다. http://100.naver.com/100.nhn?docid=135172
전체주의는 시대사조에 따라 나치즘, 파시즘, 일본의 군국주의 외에도 냉전체제에서는 공산주의를 지칭하는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