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신비에 관해서 많은 체험적이며 영적인 깨달음을 얻은 시기
체험을 통해 얻게 된 다섯 가지 내적 은혜
1) 성삼위의 신비
2) 창조의 신비
3) 성찬의 신비
4) 그리스도와 성모의 형상 체험
5) 까르도넬 강가에서 조명 체험
거양성체 때 새하얀 광선 같은 것을 심안으로 목격
위안
Ⅰ. 개요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그 약속의 본질이 우리로 하여금 새로운 존재되게 함(새로운 생명 누리게 하심)이라고 흔히 말하는 영생이라고 하는 것을 우리가 감안 한다고 하면 어째서 부활이 약속으로만 존재해 왔던 것을 실현시키는 사건이 될 수 있는가? 라는 질문에 이해를 도울 수 있을 것이다
Ⅰ. 개요
프리드리히 2세의 복잡한 성격은 동시대의 프란체스코 교단 연대기 편자인 살림베네(Salimbene)에 의해 묘사되었다.(“프리드리히 2세에 관한 당대의 견해”)
- “그는 하나님께 대한 믿음은 전혀 가지고 있지 않았다. 그는 교활하고, 계략적이고, 탐욕적이고, 음탕하고, 악의가 있었으며, 격분
Ignatius)의 서신서이다. 그는 “에베소 교인들에게 보내는 서신”(Epistle of Ignatius to the Ephesians)에서 주의 만찬을 “불사의 약(The medicine of immortality)이요, 죽음을 방지하는 해독제(the antidote to prevent us from dying)”라고 묘사하였다. 2세기 초의 기독교에 상당한 영향력을 가졌던 것으로 보이는 이그나티우스
Ignatius) - 이단이란 말을 최초로 사용한 교부급 신학자.
“교회의 단일성을 파괴함으로 기독교와 거리가 멀다”
*유스티아누스(Justianus) - 이단 편에 선 사람들을 가리켜 ‘신의 존재를 부인하는 자’, ‘신앙심을 벗어난 자’, ‘불경스러운 신성 모독자’
*오리게네스(Origenes), 이레나이누스(Irenainus), 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