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분야도 사회의 변화에 따라 빠르게 변하고 새로운 개념을 도입하고 있다. 지금의 사회는 매일같이 엄청난 양의 미디어와 정보들을 쏟아내고 있다. 이것들을 좀 더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바로 정보디자인(Information design) 개념의 도입이 그 대안이다. 지금까지
인터랙티브의 사전적인 의미는 '상호간'의 뜻을 지닌 인터(Inter-)와 '활동적'의 뜻을 지닌 액티브(Active)의 합성어로, 상호활동적인, 곧 쌍방향이라는 의미를 지닌다. 컴퓨터와 소프트웨어는 도구이며, 그 목적은 사람들이 언어, 숫자, 그림들과 상호작용 하는 일을 돕는 것이다. 다만 오늘날에 달라진 점
21세기의 가장 큰 혁신은 인터넷을 통한 거리감의 비약적인 축소와 커뮤니케이션 범위의 확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를 통해 업무 및 여가생활, 정보취득의 범위는 유래 없는 확장을 가져왔는데, 인터넷의 대중적인 보급의 성공으로 일반 대중은 불특정 다수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정보 취득
디자인의 과정적 개념(design concept of process)에 반하므로 “디자인”의 외래어 그대로 인식이 바람직
1. 디자인 행위란 디자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절한 디자인 개념(Concept)을 형성하고 이러한 개념과 일치하는 시각적 표현(visual representation)을 만드는 정보처리행위(information processing behavior)
정보 분석 및 정보처리 수요에 공급 가능
Information
(정보) 고객과 밀접한 접촉으로 정보 습득
Q1. Prepare a service blueprint for the 100 Yen Sushi
House operation.
물적증거
PHYSICAL
EVIDENCE
고객행동
CUSTOMER
ACTION
상호작용선--------------------------------------------------------------------------------
Line of Interaction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