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누벨의 건축은 모더니즘의 다양한 이미지를 실험하되 최소한도로 절제된 형태를 조합하는 기법을 사용함과 아울러 그의 건축작품적 특성인 정갈함과 투명함을 더욱 고양하는 수단으로 섬세한 금속재료를 활용함으로써 긴장감 있는 공간을 표현한다고 볼 수가 있겠다. 그리고 장누벨은 현대기술과
등 끊임없는 대비와 모순의 자기실천을 통해 영화를 만드는 작가이다.
‘누벨바그의 기수’, ‘현대 영화언어의 아버지’, '영화의 신'으로 칭송 받고 있다. 자신의 영화 동지들인 자크 리베트, 에릭 로메르 등과 함께 프랑스 누벨바그의 중심인물로, 현대 영화에 있어 가장 혁신적인 감독이다.
장면만은 본 적이있어 과제를 하는 분석 작품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Ⅱ. 본론
1. 작가소개
1) 장 뤽 고다르(Jean-Luc Godard, 1930년 12월 3일 ~ )
1930년 12월 3일 프랑스 파리 태생. 1950년 <가제트 뒤 씨네마 Gazette du cinema>에 처음으로 글을 썼고, 후에 앙드레 바쟁을 만나 <까이에 뒤 시네마 Cahiers du Cinema
Ⅰ. 서론
누벨 바그 (Nouvelle vague)는 영어의 뉴 웨이브(new wave)에 해당하는 말로 새로운 물결이란 뜻이다. 1950년대 말에 프랑스에서 활동하던 젊은 감독들과 그들의 새로운 스타일의 영화를 일컫는 말로 장 뤽 고다르, 프랑소와 트뤼포, 클로드 샤부롤, 알랭 레네 등이 그 대표적인 감독들이다.
본 보
장을 숙고하여 작품과 자신이 있는 공간을 의미로 채우도록 했다. 미니멀리즘의 작품의 전체적인 형태는 삼차원 구성물이다. 모든 작품은 정사각형, 입방체 또는 직사각형의 구조를 기본으로 하고 있다. 그리고 규칙적이며 대칭적이다. 단순한 형태는 다이내믹하고 불안정한 배열로 복잡해지지도 않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