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w of Malta"에 힘입은 바가 있으나 두 劇을 비교해 보면 Shakespeare의 환골탈태의 묘를 볼 수 있는 동시에 Marlowe보다 몇 걸음 앞선 것을 알 수 있다. Shakespeare는 구성에 있어 빈틈없이 면밀한 통일을 얻었을 뿐 아니라, 탐욕무쌍의 Shylock과 경쾌하고 奇智있는 Portia의 두 잊을 수 없는 성격을 그렸다.
또 당시
Ⅰ. 그의 생애
-크리스토퍼 말로우(1564-1593)…그는 누구인가?
캔터베리 출생. 셰익스피어로 그 절정에 이른 엘리자베스왕조 연극의 선두에 섰던 ‘대학재사(大學才士)’의 대표적인 인물이다. 부유한 구두제조상의 아들로 태어나 장학금으로 캠브리지대학을 졸업하였다. 재학 중에는 영국의 첩보기관
Ⅰ. 엘리자베스 시대의 희곡
이 시대에는 연극이 예술의 중심이었다. 연극은 대중의 생활 속에 침투해 있었고, 다른 어느 형식보다도 사회의 총체적 경험을 반영했다. 연극의 관람료가 싸서 극장 안마당은 서민들로 가득 찼지만, 오후에 그들에게 선보인 작품이 밤에는 궁중에서 다시 공연되는 경우
Ⅰ
우리가 어린 시절 처음 접했던 『베니스의 상인』은 자비로운 기독교인이 잔인한 유태인을 패배시키는 내용의 단순한 권선징악적 구조를 가진 동화였다. 하지만 사실 셰익스피어의 희곡 중 『베니스의 상인』만큼이나 반전을 거듭하면서 다양한 해석을 유발해 온 작품도 드물다. 그 이유는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