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a:) (be:) (tse:) (de:) (e:) (ef) (ge:) (ha:) (i:) (jot) (ka)
l m n o p q r s t u v w
(el) (em) (en) (o:) (pe:) (ku:) (?r) (?s) (te ) (u:) (fau) (ve:)
x y z s~ a~ o~ u~
(iks) (ypsilon) (ts?t) (?sts?t) (a-umlaut) (o-umlaut) (u-umlaut)
이 가운데 c는 cafe와 같은 외래어를 제외하면 홀로 쓰이는 일이 없고 ch 및 ck와 같이 다른 글자
맺 음 말
이제까지 우리는 칸트 철학의 체계 속에서 미학이론의 위치를 파악해 보았고, 그러한 미학이론의 전체적 틀 속에서 미론의 인식론적 근거와 자격을 알아보았다. 그리고 그러한 미론과의 연속적인 관계 속에서 숭고론의 문맥을 검토한 끝에 칸트가 제시하고 있는 미와 숭고 두 개념의 공통점
Ⅰ. 귄터 그라스의 역사인식
관념론적 역사파악의 요체를 이루는 것은, 역사를 이끌어가는 원동력은 이성이나 정신 등의 추상적인 힘이며, 끊임없이 새로운 형상을 추구해 나가는 이런 추상적 힘이 보여주는 다양한 모습이야말로 본질적으로 진보를 나타낸다는 생각이다. 그라스의 역사개념은 역사를
1. 들어가기
이 논문의 궁극적인 목표는 독일과 한국의 일간신문에서 게재된「부음(Todesanzeige)」의 텍스트 기능이 텍스트의 거시구조에서 어떻게 실현되고 있는가를 연구하여, 죽음을 바라보는 동․서양의 문화적인 시각, 곧 동질성과 이질성을 밝히는 일이다. 여기서는 ‘부음’을 텍스트 유형론에
5. 결론
21세기의 현대인은 엄청난 대중문화의 홍수 속에 살고 있다. 대중문화는 19세기 후반, 라디오나 영화, 사진, 그리고 텔레비전과 같은 새로운 매체의 등장과 더불어 확산되기 시작하였고, 결국 이러한 아날로그 매체에 기초한 문화는 산업화의 과정에서 대량생산과 대량소비의 현상으로 이어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