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변화
선수의 연봉 증가로 티켓값 증가
경기장 팬들이 TV로 이동
인터넷과 정보기술을 이용
새로운 고객분석 도구개발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
새로운 마케팅 도구 역할을 하는 온라인 채널 제공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통한 수익 증대
MLBAM(MLB Advanced Media)
Net marketplace(e-hub)
다수의 구
서론
SK 와이번스는 국내 프로 야구단들 중 가장 먼저 스포츠에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결합시킴으로써 야구장을 찾는 사람들에게 단순히 운동경기 관람에 그치는 게 아니라 볼거리와 먹을거리, 놀거리를 제공하여 관중의 욕구를 동시에 충족시켜 이른바 '스포테인먼트'를 선보였다. SK 와이번스는
Ⅰ.서론
스포츠 산업의 개념
스포츠의 가치는 전통적으로 교육적 가치, 사회적 조화에의 기여, 개인의 건강 증진 및 개인적 오락 기회제공 등에 있다고 여겨져 왔다. 하지만 사회문화의 환경변화에 따라 여가중시적 라이프스타일이 보편화되고 몸과 건강을 중시하는 사회적 경향이 짙게 나타나면서
KBO 그리고 K-LEAGUE 각각의 차원에서 타이틀 스폰서십 금액의 역사적 추이를 살펴보자. 각 리그의 연도별 스폰서 회사, 금액, 경기 수 그리고 총 관중 수는 <부록1,2,3> 표에 정리되어 있다. 각각의 표는 각 리그별 타이틀 스폰서십 금액의 역사적 추이를 보여주는데 이를 살펴보면 특이한 점 몇 가지를 발견
League)의 양 리그로 이루어져 있고 양 리그는 각각 서부지구, 동부지구, 중부지구의 세 지구로 이루어져 있다. 포스트 시즌에는 8개 팀이 진출하게 되는데 우선 각 지구에서 1위를 한 팀에게 진출권이 주어지고 나머지 진출권 두 장은 각 리그에서 각 지구 1위 세 팀을 제외한 나머지 팀들 중에서 최고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