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t보다는 화면의 특정 부위를 focus해주는 shallow-focus shot을 이용하고 있다. 모든 인물을 중시하기보다는 감독이 특정인물, 특정부위만을 focus함으로써 자신이 중시하고 나타내고 싶어 하는 섬세한 촬영을 관객에게 보여준다. 아래 나와 있는 그림들은 피터 웨버 감독이 이 영화에서 사물 하나하나를 촬
shot은 높은 contrast, low-key 조명을 이용하여 밝음과 어두움을 극단적으로 대비시켜 암울함을 강조하고 있다. 이런 기법을 Chiaroscuro 기법3)이라고 이야기한다. 위의 shot에서는 조명을 건물 뒤쪽에 둠으로써 건물의 아래쪽과 위쪽의 명암을 극명하게 대비시키고 있으며, 역광을 사용하여 살인자의 모습 테두
shot
화면의 크기는 long shot, medium shot, close shot이 있다. 이 영화에서는 close shot이 잘 사용되지 않는다. 대부분 medium shot이 쓰였다. 보통 대화를 할 때 일반적으로 화면은 둘의 표정을 보여주기 위해 나눠서 잡는 close shot을 사용하지만, 이 영화에서는 둘을 함께 잡는 medium shot을 주로 사용했다. 이러한 카
Key)역할을 주로 해 온 것이다. 그런데 바코드 심볼의 이런 번호판 기능만으로는 해결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었다. 즉, 선적용 콘테이너와 같이 롯트 번호, 구매 주문 번호, 수취자, 수량, 기타 정보 등이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지 않은 경우 이런 다양한 정보를 기술하여 대상물에 부착함으로써
Ⅰ. 개요
한국영화에서 시네마스코프 화면비율이 재조정되는 과정은 세계영화사의 흐름과 일치한다. 영화산업은 1960년대에 시네마스코프로 환경변화를 돌파했고 국내 영화계도 비슷한 과정을 거쳐 화면사이즈의 변화를 보였다. 시네마스코프가 기술표준이 되면서 반론도 있었다. 새로운 기술자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