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에 대한 정의만큼 까다로운 것도 없는 듯 하다. 광의의 의미에서 살펴보면 우리 자신, 또한 우리가 살아가는 공간 전체가 정보라 할 수 있다. 우리의 이름, 신장, 머릿속의 기억, 말, 표정, 유전자 등이 모두 정보이며, 우리가 살고있는 지구, 나아가서 우주까지도 모두 정보인 것이다. 결국 우리는 정
디지털 형태로 재생산되어 기존의 콘텐츠와 새로운 디지털콘텐츠가 통합되고 있는 것도 하나의 요인이다. 이에 따라, 창의적인 콘텐츠가 발전된 기술을 이용하여 다양한 형태로 새로이 제작되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으며, 관련 산업이 앞으로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예
산업을 정의하고자 할 때에도 산업범위를 정하기 어렵다.
한국의 산업분류는 구 경제기획원이 제정한 한국표준산업분류(KSIC : Korea Standard Industry Code)로 국제표준산업분류(ISIC : International Standard of Industry Classification)의 분류원칙과 체계를 그 기초로 하고 있다.
한국표준산업분류상에 자동차산업은 세
산업을 정의하고자 할 때에도 산업범위를 정하기 어렵다. 우리나라의 산업분류는 구 경제기획원이 제정한 한국표준산업분류 KSIC : Korea Standard Industry Code
로 국제표준산업분류 ISIC : International Standard of Industry Classification
의 분류원칙과 체계를 그 기초로 하고 있다.
한국표준산업분류상에 자동차산업
표준으로 자리잡은 PS의 성공으로 인해 전 세계 게이머들과 게임산업 관계자들은 PS의 후속 게임기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1998년 세가의 Saturn을 이을 차세대 게임기 Dreamcast가 발매되면서 PS의 후속 게임기에 대한 관심은 본격화된다. 왜냐하면 당시 꿈의 게임기라 불리던 Dreamcast가 초당 300만 Polyg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