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학(諧謔,humor)
풍자(諷刺,satire)
주로 웃음을 동반하여 우회적으로 현실을 드러내는 표현방법
웃음의 대상 속에 자기가 포함
웃음의 대상 속에 자신을 제외시킴
대상을 따뜻하게 바라보는 호감과 연민의 태도
대상을 날카롭게 비꼬는 비판적 태도
무해한 웃음, 익살의 웃음
공격의 웃음, 차가운
Ⅰ. 서론
현대인의 생활은 대부분 소비로 이루어져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만큼 엄청난 양의 소비를 하면서 소비자들은 다양한 상품, 그리고 제품 광고에 관한 경험을 지니고 있다. 광고는 이제 과할 정도로 시장에 넘쳐나며 이에 따라 현대의 소비자들은 광고회피현상까지 보이고 있다. 새로운
Ⅰ. 개요
언어는 실제적으로 이름을 가지고 있는 것들에 대한 우리의 인상들을 통합시켜주는 그리고 형용사의 이름을 가진 성질들에 감정을 어울리게 하는 우리의 감각적 경험을 형성시켜주기 때문에 우리가 함께 살아가는 예술은 즉 우리의 사진책 그리고 이야기들 그리고 우리가 듣는 음악은 실제
노력은 시조 부흥론이다. 주로 중인지식계층에 의해 명맥을 이어온 시조는 일본 식민주의에 대항하여 한국적인 것을 발굴하고 지킨다는 명목 아래 한국 지식인들의 비상한 관심의 대상이 된다. 그러나 지적 제스처에 불과하던 시조를 정당하게 예술적 차원으로 끌어올린 것은 이병기에 의해서이다.